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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CJ대한통운, 한유원과 소상공인 이커머스 셀러 물류 지원

'e-풀필먼트 입점사 모집…250개사에 국비 157.5만원씩 지원

 

CJ대한통운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한유원)과 손잡고 소상공인 이커머스 셀러들의 판매확대 및 물류비 부담 경감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한유원의 '2025년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 수행사로 선정돼 중소 셀러를 대상으로 e-풀필먼트 입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양측은 총 250개사를 모집해 지원한다. 지원 조건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셀러이며 '판판대로' 홈페이지에 신청·접수하면 된다.

 

참여사로 선정된 이커머스 셀러는 국비로 물류 지원금 157만5000원을 받는다. 자부담금은 3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 셀러에게 자사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e-풀필먼트'를 제공한다.

 

판매 플랫폼에 제한이 없는 스마트 풀필먼트 물류 서비스와 올해 초 시행한 '매일 오네(O-NE)'를 비롯해 익일배송, 익일 도착보장, 당일배송 등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 풀필먼트센터 인프라 투어를 진행해 셀러들의 이커머스사업 이해도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총 12개 센터, 35만1814㎡(10만6424평)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보유, 상품의 특성과 보관 조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물류센터와 배송업무가 분리돼 있는 다수 풀필먼트기업과 달리 보관부터 배송에 이르는 '원스톱 물류'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셀러는 밤 12시 주문 마감 상품의 익일 배송 뿐만 아니라 권역에 따라선 당일 배송을 통한 판매확대 기회를 누릴 수 있다.

 

CJ대한통운 도형준 영업본부장은 "'e-풀필먼트' 서비스와 '오네(O-NE)'를 결합한 차별화한 물류 솔루션으로 셀러에게는 판매확대 및 배송 경쟁력 제고를, 소비자에는 최상의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소상공인 스마트물류 지원사업에 선정된 셀러 고객을 위해 서비스 품질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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