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比 5% 증가…비상경영 체질개선 통해 영업익 527억 거둬
초고가 제품 판매 ↑, N32·펫 매트리스로 성장 동력 확보 '톡톡'
매트리스등 제품 가격 동결도 결정…에이스침대, 3260억 매출
시몬스가 또다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침대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인 에이스침대 매출과는 35억원 차이다.
시몬스는 에이스침대 창업주인 고 안유수 회장의 차남 안정호 대표가, 에이스침대는 장남 안성호 대표가 각각 이끌고 있다.
시몬스는 올해 매트리스 등 제품 가격을 동결키로 했다.
시몬스는 지난해 329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매출 3138억원보다 5%(157억원) 늘어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영업이익은 52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65%나 성장했다.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대비 6%포인트 높은 16%를 기록했다.
작년에 비상경영을 통해 체질을 개선한 효과를 톡톡히 봤다.
시몬스 침대는 초고가 제품인 '뷰티레스트 블랙'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매트리스 판매 확대, 비건 매트리스 'N32'를 앞세운 멀티 브랜드 전략 등을 지난해 실적 향상의 주요 원인으로 꼽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뷰티레스트 블랙은 지난해 20%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3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주요 5성급 특급호텔에서 시몬스 브랜드 점유율은 90%에 이르고 있다"면서 "N32를 내세워 프리미엄 폼 매트리스 시장 추가 공략에 나섰고, 업계 최초로 '3대 펫 안심인증'을 획득한 팻 매트리스 등 반려동물용품 관련 시장에 진출해 미래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시몬스는 지난해 연구개발(R&D) 비용으로 15억5000만원을 들였다. 이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바나듐 포켓스프링' 개발,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 비건 매트리스 출시, 사람이 쓰는 침대와 같은 원재료·공법으로 만든 펫 매트리스 출시 등을 주도했다.
시몬스는 지난해에도 사회적 책임 실천에 힘쓰며 총 14억8000만원을 기부했다.
업계 최초의 'ESG 침대'로 불리는 '뷰티레스트 1925' 프로젝트를 통해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회사가 소비자가격의 5%를 별도로 적립,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기부한 것이 대표적이다.
안정호 대표는 "지난해 시몬스는 소비자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기위해 기업의 본질인 기술 혁신에 더욱 매진했고, 사회적 책임 또한 다하려고 노력했다"면서 "특히 올 한 해는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유독 더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제품 가격을 동결키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에이스침대는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32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3064억원보다 6.4%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은 662억원으로 1년새 16% 증가했다.
에이스침대 역시 '로얄에이스'를 중심으로 한 최고급형 매트리스 매출 증가를 비롯해 체험형 매장인 '에이스스퀘어' 확대, '침대는 과학'으로 대표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다각화 등을 실적 향상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전국에 54곳의 에이스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곳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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