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락앤락, 작년 흑자 전환 '성공'…영업익 17억

매출액 4639억원, 4.3% ↓…"세계 시장 추가 공략"

 

락앤락이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락앤락은 2024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28억원 증가한 17억원으로 집계돼 흑자로 돌아섰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639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감소했다.

 

락앤락 측은 재고 효율화, 생산 외주화 등 경영 효율화 추진, 수익성 중심의 판매 채널 정비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 개선을 시작으로 올해는 턴어라운드 가속화를 위한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익성 중심 판매 채널 전략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마케팅 확대, 수출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과 시장 점유율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흑자 전환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지난 턴어라운드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집중했다면 올해는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생활용품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지난 1월 7년 만에 CI를 변경하며 변화의 초석을 알렸다. 영문 로고에 알파벳 'L'을 괄호 형태로 더해 지속과 결속의 의미를 담았으며, 'Lockin' your moment(당신의 순간을 붙잡으세요)'라는 슬로건을 함께 공개해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