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
DB손해보험은 지난 26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2024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회사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해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4년말 8896여개 학교가 금융회사와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학교금융교육 대상을 지난 2022년 3515명에서 2023년 8167명, 2024년 1만2689명까지 확대하했다.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역시 기존 1000여명 수준에서 2023년 4700여명, 2024년 5000여명으로 증가시키고 맞춤형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는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원이 금융사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초·중·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새터민 등 소외계층으로 대상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이 CM채널 '해외여행보험'을 개정 출시했다.
◆ 보험료 최대 20% 인하
NH농협손해보험은 CM(다이렉트)채널 해외여행보험의 보험료를 최대 20% 인하하고 '주택 내 가재도난손해 보장 특약'을 추가해 개정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 CM채널 해외여행보험은 ▲상해·질병 의료비 ▲항공기·수하물 지연 손실 ▲여권 분실 시 재발급 비용 등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보장한다. 이번 개정을 통해 기존 상품 대비 보험료를 최대 20%까지 낮춰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줄였다.
또한 해외여행 중 자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도난 사고에 대비하는 '주택 내 가재도난손해 보장 특약'을 신규 출시했다. 봄을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난 피해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NH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료 인하와 신규 특약 출시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iM라이프가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에 동참했다.
◆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정착
iM라이프는 가족친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출산·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금융·산업 등 각계 주요 기업들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기업 주요 인사가 챌린지 표어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을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에 게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iM라이프는 출산과 육아의 부담을 줄이고, 일과 가정생활을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난임 의료비 ▲출산축하금 ▲난임·배우자 출산·돌봄휴가 ▲미취학아동 학자금 등을 지원하고 임직원 육아기 단축근무 제도를 운영 중이다.
iM라이프 관계자는 "저출생 위기는 곧 기업의 미래와 직결되며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라며 "iM라이프는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를 통해 임직원의 부담을 줄이고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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