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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百, ‘타임빌라스·레피세리’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지난해 개점한 롯데 타임빌라스 수원 외관 사진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자사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와 미식가들을 위한 식료품점 '레피세리'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아이디이에이(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제품,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경험, 서비스 디자인 등 9개 부문에서 100여 개국 이상, 약 1만 1000개의 출품작이 경쟁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캠페인인 '디어 시리즈'와 '안내 키오스크'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해는 '타임빌라스'와 '레피세리'로 커뮤니케이션 부문 브랜딩 영역에서 본상을 받았다.

 

한편, 롯데 '타임빌라스'는 시간을 의미하는 '타임(Time)'과 공간의 결합을 뜻하는 '빌라스(Villas)'를 조합한 명칭으로, 백화점·쇼핑몰·아울렛의 강점을 결합한 리테일 플랫폼이다. 지난해 '타임빌라스 수원'을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선보였다.

 

'레피세리'는 롯데백화점 식료품 매장의 새로운 브랜드로, 롯데(L)와 프랑스어 '에피세리(식료품점)'를 합성한 명칭이다. 생동감 있는 마켓 환경을 조성하고 프리미엄 식품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이다.

 

롯데백화점 정의정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타임빌라스'와 '레피세리'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스토리와 전략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롯데백화점은 올해에도 고객 관점의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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