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전국의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와 20, 21일 양일간 부산 BEXCO에서 '2025 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올 해 상품전시회의 주제를 '압도적 상품 품질력을 바탕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점포'로 정하고 '상품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서비스 강화' 전략을 공개한다. 이를 두 가지 형태의 새로운 가맹 타입인 '스탠다드형', '신선강화형' 모델코너를 통해 구현할 예정이다.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는 ▲푸드 품질 경쟁력 구축, ▲중점 차별화 상품 확대, ▲PB상품 경쟁력 강화 세가지 키워드를 꼽았다.
세븐일레븐은 푸드 품질 경쟁력 구축을 위해 '메인 원재료 품질 업레이드'를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또한 건강 컨셉의 먹거리와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프레시 푸드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중점 차별화 상품 확대'를 위해 신규 먹거리를 제시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구슬아이스크림, 즉석 피자 등의 즉석 푸드존를 강화하고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신선 장보기 카테고리 구색 확대를 도모한다. 올 해는 계열사와의 공동소싱을 통해 상품 다양화는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운영 전략의 마지막 키워드인 'PB상품 경쟁력 강화'는 치열한 경쟁속 세븐일레븐의 자체 상품이 비교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포함하고 있다. 생필품 중심의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해외 인기 직소싱 상품도 지속적으로 도입한다. 또한, 유명 IP 브랜드 독점 개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고객 로열티를 끌어올려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시인성을 개선한 PB상품 패키지 리뉴얼도 예고했다.
차세대 서비스 강화 전략은 별도로 구성한 차세대 서비스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개념 리테일 테크 기술을 중심으로 AI를 활용한 점포운영과 POS 기반 신기술 등을 공개한다. 경영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해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O4O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전국균일가 '착한택배 서비스', 리뉴얼 모바일앱의 사용자 환경 개선 사례 등을 소개한다. 경영주들의 참여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이번 세븐일레븐 전시회장은 세븐일레븐의 글로벌 경쟁력과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웰컴존', 세븐셀렉트 PB상품과 파트너사들의 신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브랜드존', 출시 예정인 주요 상품을 시식할 수 있는 '시식·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세븐일레븐은 내수 침체와 경기 불황 속에서도 다시 찾고 싶은 점포를 만들기 위해 여러 경영주님들과 함께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세븐일레븐과 함께 해주시는 모든 경영주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상품전시회를 통해 최신 트렌드, 차별화 경쟁력,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까지 운영의 해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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