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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양자컴株 신규담보대출 제한"…미래에셋증권, '고객 보호' 선언

‘투명·정직’ 경영 방침 실천…"고객 보호 최우선
"
고레버리지·인버스 ETF 추천 종목서 제외…"장기 투자 전략 강화"
AI·로보어드바이저 활용한 초개인화 투자 솔루션 제공

27일 서울 중구 미래에셋센터원에서 열린 '고객보호 실천 선언식' 행사 후 김미섭 대표이사(오른쪽에서 3번째), 허선호 대표이사(오른쪽에서 5번째)가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미래에셋증권

최근 금융시장에 대한 고객 신뢰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 속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선도적 고객 보호 기준을 세운다는 취지로 '고객보호 선언'을 27일 공표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한다'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3가지 방안을 발표했다. 미래에셋증권 측은 "이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투명과 정직을 팔아야 한다는 경영 방침을 실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선 미래에셋증권은 고(高) 레버리지,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 등 단기 변동성에 의존하는 고위험 상품을 추천하지 않기로 했다. 대신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시장과 기업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투자 전략을 제공에 집중할 방침이다.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미래에셋증권은 매월 고객자산배분위원회를 개최해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하고, 인공지능(AI) 기반 기업 분석 리포트와 초개인화된 로보어드바이저 및 웰스테크 서비스 제공한다. 즉, 미래에셋증권 고객자산배분위원회가 제공하는 '이달의 추천상품'에 고 레버리지, 인버스 ETF 등이 빠진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아울러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상품의 투자위험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다고도 강조했다. 미래에셋증권 측은 "주가연계증권(ELS), 커버드콜 등 복잡한 구조의 상품에 대해선 위험 요소와 특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설명하고,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선언했다.

 

끝으로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등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에 있어서 더 강한 원칙과 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자산 리밸런싱을 적극 돕고, 인공지능(AI) 기반 자산관리 시스템으로 고객 투자목표 달성을 돕는데 집중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위험관리의 일환으로 테슬라, 양자컴 관련주 등 신규담보대출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고객보호 선언은 '이윤'보다 '책임'을, '판매'보다 '고객보호'를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6일 오후 5시부로 테슬라에 대한 신규 담보대출을 중단했으며, 고레버리지 신규 담보대출의 중단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추가로 신규 담보대출이 불가한 종목은 공식 홈페이지의 '신용종목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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