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EV트렌드코리아에 참가했다.
LG전자는 주택과 충전소 등 다양한 쓰임새에 최적화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전시한다. 국내 판매 중인 전체 라인업인 7kW 완속 충전기와 100·200kW 급속충전기 2종 등을 모두 전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180㎡ 규모 전시관을 주택과 상업공간, 충전소 등 여러 콘셉트로 꾸며 소개했다.
충전기는 공간별 특성에 맞게 개발됐다. 주택용은 벽부형과 스탠드형 2가지 타입으로 제공하고, 공공 주차장에 사용하는 급속충전기는 동시 충전과 200kW 급속 충전도 따로 선택 가능하다. 24형 디스플레이로 충전 상태 정보와 프로모션 안내 등 맞춤형 콘텐츠도 보여줄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관제 솔루션 이센트릭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충전기 전 제품을 품질 관리 프로세스로 생산해 내구성을 보장한다. 영하 25도와 영상 40도까지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최대 IP65 등급 방수 및 방진과 IK10 내충격 등급도 획득했다.
LG전자는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갖춘 LG 전기차 충전기를 비롯, 사이니지?로봇 등을 결합해 다양한 B2B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공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은 "LG전자가 쌓아온 제조 역량과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조주완 CEO는 2030년 매출 100조의 미래비전을 달성하는 성장 동력으로 '전기화(Electrification)'를 지목,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兆) 단위 규모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국내외로 전기차 충전 사업을 확장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는 올해 1월 미국 텍사스주에 전기차 충전기 제조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국내는 고객서비스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의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 인력을 2배 이상 늘리고 서비스 시간을 평일 야간과 주말까지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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