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빌트인 '데이코'와 맞춤형 '비스포크' 브랜드로 쌍두마차로 글로벌 주방 가전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2024에서 데이코 빌트인 라인업과 비스포크 신제품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자회사인 럭셔리 빌트인 브랜드 데이코는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의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라인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트랜지셔널(Transitional)' 라인으로 나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춘 제품들을 제안한다.
특히 올해는 미국 소비자들이 여러 사람들과 주방에서 함께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아일랜드 식탁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주방 가구장이나 싱크대, 아일랜드 식탁 등의 아래에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타입의 냉장고와 와인냉장고가 도입했다. 와인냉장고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3중 글라스 도어로 와인 고유 맛을 보존하고 내부에 터널 라이팅 조명으로 고급스러움도 강조한다.
강화된 비스포크 가전도 자랑한다. AI비전인사이드를 특징으로 하는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와 함께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AI 스팀','비스포크 AI 콤보' 등이 CES2024에 이어 처음 소개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한 가전 라인업을 통해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의 현지 소비자와 거래선들의 주목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AI와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가치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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