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새로운 거주문화를 제시한다.
LG전자는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KBIS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BIS는 주방과 욕실 분야 북미 최대 박람회로, 전세계 500여개 가전업체들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다. 60년 역사를 자랑하며 지난해 5만명 이상이 다녀갈만큼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1022㎡ 규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고효율 에너지 기술, 공감 AI 기반 스마트홈 솔루션을 통해 주택 진화와 통합 맞춤 고객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다.
우선 고객 맞춤형 패키지를 통해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건설 시장을 겨냥해 개인 프로필 기반 패키지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주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다양한 맞춤형 전시존을 통해 욕실 솔루션과 '워시콤보', '하이드로타워' 등 혁신제품도 소개한다. 스위트 존시존에서는 '요리에 진정성을 담다'는 브랜드 철학으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까지 대거 전시했다. '고메 AI' 기술도 있다.
'지속가능한 집' 콘셉트로 고효율 에너지 솔루션도 제시한다. 대부분 '에니저스타' 인증을 받았으며, 효율이 높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와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도 앞세웠다.
공감하는 AI로 미래 스마트홈도 상상했다. 스마트홈AI 에이전트가 가사생활도우미로 집안을 둘러보며 가전 작동을 제어하고, 사용자에 현재 상황을 직접 보여주기도 한다. LG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애저 AI스피치 서비스와 애저 오픈AI 등을 적용하며 스마트홈AI에이전트를 더 진화시킨다는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궁극적으로 '가사 해방을 통한 삶의 가치 제고(Zero Labor Home, Makes Quality Time)'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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