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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볼보, 수입차 시장 역성장에서도 최대 판매 경신…1000억 투자로 서비스 강화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발판으로 대대적인 투자에 나선다.

 

볼보는 지난해 1만7018대를 판매하며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수입차 시장이 4년만에 역성장한 반면 볼보는 오히려 전년 대비 18%나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1998년 한국 법인 설립 후 처음으로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볼보는 프리미엄 수입차 중 개인 고객 구매가 74%로 가장 높았다며, 연령별로는 40대(35%)와 30대(27%)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고 설명했다. 모델별로도 XC60(34%)이 가장 많았지만, S90(18%)과 XC90(15%), XC40(11%), S60(10%) 등이 고른 판매량을 기록했다. XC60이 수입 SUV 중 전체 1위, 왜건 시장 불모지에서도 V60 크로스컨트리도 수입 왜건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차지했다.

 

볼보는 EX30과 함께 올해에도 1만8000대 이상 신기록을 세운다는 목표다. 상반기 중으로 출고를 시작, 4000만원대 가격을 앞세워 전기차 시장에서도 볼보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미 지난해 처음 공개 후 한달만에 2000건을 넘는 사전 예약을 기록하기도 했다.

 

1000억원 규모 대규모 투자도 예고했다. 판매와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해 국내 소비자들 성원에 보답한다는 방침, 전국에 40개 이상 서비스 센터를 확충한다는 목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지난해 자동차 업계 전체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에서도 이처럼 꾸준한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기대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이어온 결과"라며, "EX30과 함께 새로운 이동성의 시대를 시작할 2024년에도 스웨디시 럭셔리의 가치를 고민하고, 고객이 인정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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