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마그나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과 주행보조시스템(ADAS)을 플랫폼 하나로 구현한다. 협력에 나선지 1년 만이다.
LG전자는 마그나와 단독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가 개발한 플랫폼은 IVI와 ADAS, 자율주행 솔루션까지 부품 하나로 통합해 전체 부피를 줄여 차량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데이터 처리도 빨라져 작동 효율과 안전성도 높였다.
LG전자와 마그나는 각각 핵심 기술인 IVI와 ADAS 및 자율주행 솔루션을 단일 칩셋 모듈(SoC)에 담았다. 완성차 업계와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것.
아울러 계기반과 센터 디스플레이(CID)및 보조석 디스플레이(PD) 등 화면 3개를 통합한 '필러 투 필러(P2P)'디스플레이와 AR-HUD 등 첨단 디스플레이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LG전자와 마그나는 기술 안정화를 거쳐 2027년형 모델에 도입할 계획이다. 우선 CES2024에 고객사를 대상으로 처음 소개한다.
앞서 LG전자와 마그나는 올 초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는 협력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9월 독일에서 열린 IFA2023에서도 조주완 LG전자 사장과 디바 일룽가 마그나 사장이 만나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이번 플랫폼을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를 빠르게 도입하는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며 시장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했다.
마그나 일렉트로닉스 본부장 빌 스나이더(Bill Snider)는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혁신을 이끌기 위해 산업 리더들이 협력해 시너지를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LG전자와 협력해 미래 ADAS 솔루션의 개발을 혁신적으로 진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은 "양사가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업계를 선도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차별화된 차량 경험을 지속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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