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이 중소기업도 쉽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후지필름BI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처음으로 IT 엑스퍼트 서비스(ITESs)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ITESs는 IT 관련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해주는 통합형 구독 서비스다. IT 전문 인력 서비스와 관련 장비 및 솔루션 구매 및 운영 관리까지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고객 업무 환경 분석 및 컨설팅 ▲IT 통합 구매 및 구축 ▲IT 유지보수 운영 및 관리를 기반으로 IT 전담 인력이나 별도 시스템을 마련하기 어려운 SMB 및 SOHO 고객들이 IT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이다. 업무 시스템 및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각 기업에 맞는 최적의 IT 환경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IT 유지보수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도 갖췄다. 'ITESs' 전용 헬프 데스크를 통해 장애 발생 즉시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며, 일원화된 채널 안에서 다양한 IT 장비를 유지보수 및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전국적인 서비스 엔지니어 네트워크망을 기반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외국인 직원들을 위한 영어 상담도 가능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월별 운영 리포트도 제공한다. 기업 내 IT 자산 현황을 정기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전문 시스템을 활용한 서비스 이력 관리를 통해 IT 관련 문제 상황의 사전 예측과 대비가 가능해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폭넓은 구독 옵션도 강점이다. 서비스 지원 범위에 따라 온라인, 엔트리, 프로페셔널 총 3가지 플랜으로 구분되며, PC 1대부터 전체 IT 인프라 관리까지 기업 규모와 업무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IT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시켜준다.
후지필름BI는 'ITESs'의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 아태지역 도입을 확대하며 DX(Digital Transformation)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갈 방침이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이 기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것에 반해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이 IT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한 'ITESs'를 통해 SMB 및 SOHO 기업 고객의 체계적인 IT 프로세스를 지원함으로써 후지필름BI의 비전인 'CHX(Customer Happy Experience, 고객행복경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후지필름BI는 앞으로도 자사만의 특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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