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고객 품질평가단 '엘뷰어스' 확대 운영 성과…우수활동자 10명 시상도

13일 경기도 평택 소재 LG디지털파크에서 지승현 LG전자 고객품질연구소장(맨 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엘뷰어스' 우수활동 고객 시상식을 진행했다 /LG전자

LG전자가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하는 제품품질평가단을 대폭 확대 운영한다.

 

LG전자는 올해 '엘뷰어스' 인원을 4400여명으로 늘렸다고 14일 밝혔다.

 

엘뷰어스는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을 시작한 제품품질평가단이다. 지난해에는 1500명 수준이었지만 올해 3배 규모로 늘렸고, 연령대도 MZ세대 비중을 절반으로 유지하는 가운데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LG전자는 이를 통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SW 업그레이드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으로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해 품질 경쟁력 제고와 신뢰도 확보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엘뷰어스는 LG 씽큐 앱 연결성과 기능 활용성을 평가하고, 이 과정에서 도출한 고객 페인 포인트를 반영하며 성능 및 서비스 개선을 이끌고 있다. 신제품과 신규 서비스를 출시 전 직접 사용케 해 평가앱으로 제안하며 완성도를 높이기도 한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갖춘 평가단을 대상으로 인터뷰 등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13일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 고객품질연구소에 올해 우수활동자 10명을 초청해 주요 제품 품질 테스트를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종필 전무는 "제품·서비스 품질 경쟁력 확보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긴밀한 소통"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