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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정책

'국가상징공간' 정책 브랜드 대국민 공모

정부는 '국가상징공간' 정책의 새 이름을 공모한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국건위)와 국토교통부는 국가상징공간 프로젝트의 정책브랜드 네이밍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상징공간이란 도시의 주요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해 우리나라의 정체성과 새로운 시대가치를 널리 알리는 정책이다. 미국의 워싱턴 기념탑과 프랑스 파리 내에 있는 샹젤리제 거리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결정하는 브랜드는 개별 장소의 브랜드가 아닌 서울 곳곳에 조성 예정인 국가상징공간 프로젝트를 통합 지칭하는 브랜드로 활용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27일까지 국건위 누리집(홈페이지)·사회관계망(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공모전 포털사이트(씽굿)에 게시된 온라인(구글폼) 링크에 접속해 아이디어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국건위·국토부는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10일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100만원)과 우수상 2명(50만원)을 선정한다. 이어 장려상 5명과 아이디어상 2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권영걸 국건위 위원장은 "국가상징공간 프로젝트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기 위해서는 국민과 공감대 형성과 소통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그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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