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역세권은 늘 관심대상이다. 한 개의 지하철역만 가까워도 메리트가 있는데 세 개 라인이 지나간다면 어떨까.
'트리플 역세권'은 도보거리로 이용 가능한 지하철 노선이 3개 이상인 곳으로 환승을 하지 않고도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런 단지는 단일 노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희소가치가 높다. 주변 상권이 자연스럽게 발달해 주거 편의성도 우수한 편이다.
올해 트리플 역세권에서 분양한 서울 동대문구 '휘경자이 디센시아'의 경우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3개 노선이 정차하는 회기역과 1호선 외대앞역까지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그 결과 지난 4일 진행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1.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수치는 올해 수도권 청약에 나선 단지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이다.
업계 관계자는 "트리플 역세권 아파트는 입지가 한정적인 만큼 공급되는 물량도 많지 않다"며 "불황에도 시세가 견고하게 유지되고, 거래도 활발하다"고 말했다.
역세권 분양예정 단지로 두산건설은 오는 5월 서울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59~84㎡ 424가구 중 23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절역에는 신촌, 여의도를 거쳐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경전철 '서부선'과 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을 연결하는 '고양은평선'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두 정거장 거리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는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인근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오는 2024년 개통된다. 호반건설은 오는 6월 서울 용산구 용산국제빌딩5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호반써밋 에이디션' 34~122㎡, 187가구(오피스텔77실 포함)를 분양한다. KTX,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용산역과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컨소시엄은 7월께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일원에서 '이문 아이파크 자이' 20~139㎡ 4321가구 중 39~84㎡ 148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3개 노선이 정차하는 회기역이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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