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유한킴벌리,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기부 생리대 1000만 넘는다

올해도 임희정 선수와 매칭 기부…점자 포함 생리대도 내놔

 

유한킴벌리가 장애인들의 보편적 월경권 확대를 위해 개발해 점자를 적용한 '좋은느낌' 생리대.

유한킴벌리가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생리대가 올해 누적으로 1000만 패드를 넘어설 전망이다.

 

7일 유한킴벌리에 따르면 여성위생용품 브랜드 '좋은느낌'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의 인권과 보편적 월경권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매년 100만 패드 이상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등 사회적 공감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여성의 날(3월8일)을 맞아 생리빈곤 해결에 공감한 KLPGA 프로골퍼 임희정 선수가 지난해에 이어 생리대 5만 패드를 기부하고, 유한킴벌리도 이에 같은 양을 더해 총 10만 패드를 함께 기부할 예정이다.

 

제품은 전국 맹학교 가운데 11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부하는 좋은느낌 탐폰 신제품에는 실제 점자를 적용해 오는 2분기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는 또한 생리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원하는 여성들을 돕기위해 '생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총망라한 생리 전문 백과사전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우생중)' 블로그를 2018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최근엔 생리주기 관리 및 정보 큐레이션 앱 '달다방'을 열어 생리주기 안내와 함께 생리대 및 여성 건강 등 다채로운 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브랜드 담당자는 "좋은느낌 브랜드가 시작된 이래로 항상 여성의 삶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좋은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보편적 월경권의 확대는 물론 생리빈곤 해결을 위한 작은 실천부터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