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이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2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성과보고회'를 열고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생들을 포상했다.
소진공은 지난해 디지털 특성화대학 사업 참여자 중 우수 교육생을 선정·포상하고 벤치마킹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1일 대전 라마다호텔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진공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진출의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사업 참여 소상공인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교육 수료생은 지난 2021년 314명에서 지난해 1055명으로 236% 증가했다.
소진공은 ▲교육 실효성 ▲홍보 및 지원효과 ▲발표 내용 및 전달력 등 총 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목포대학, 대구한의대학, 건양사이버대학 수료생 3명을 우수사례자로 뽑았다.
가구를 판매하는 '알리요'(목포대)는 특성화대학 실습교육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및 블로그 등 홍보채널을 개설했다. 교육 이후 신규 매출은 2500만원을 달성했다.
'이온플러스'(대구한의대)의 기능성 치약은 그동안 매출을 올리지 못하다 제품스토리 일대일코칭, 상세페이지 제작, 라이브커머스 교육 등을 통해 매출이 월 1200만원으로 상승했다.
메모리폼 토퍼, 베개 등을 판매하는 '스노우토퍼'(건양사이버대)는 네이버, 쿠팡, 오늘의 집 등으로 판로채널을 확대하고 틈새 키워드를 발굴해 지난 9월 단일품목 최고 매출 2500만원을 달성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대학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가 소상공인의 성장과 발전,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공단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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