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업무협약 체결 이어 B2C 제품 대상 기획전도
창업진흥원이 쿠팡과 손잡고 창업기업 판로개척에 나선다.
창진원은 쿠팡과 지난달 중순 온·오프라인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업기업 판로개척 지원 등을 골자로하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기획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의 '착한상점'에서 진행한다.
'착한상점'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쿠팡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참여기업 가운데 B2C 판매제품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대상이다.
양측은 향후 다양한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위해 기획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창진원이 운영하는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업력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용문 창진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에 아이템 홍보와 기업 매출 증대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더 많은 민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발굴하는 등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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