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은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6월 27일부터 7월 8일까지(3주간) 실시한다.
이번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상반기에 접수된 각종 인.허가, 등록, 신고 민원 등 2일 이상 유기한 신청 민원 8,353건에 대해 표본조사 900명을 대상으로 전문 조사기관이 민원인에게 전화,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응답 방법으로 실시한다.
주요 조사 항목은 민원 처리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의 전문서, 친절성, 공정성, 민원처리의 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환경, 제도 개선 사항 등이다.
한편 영암군은 상반기에 7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11개 읍면 전역 어디서나 제증명서류를 보다 신속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영암군은 "이번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한편 직원들에게도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해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