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모니터가 1년여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4월 초 스마트모니터 글로벌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모니터는 PC 연결 없이 자체적으로 운영체제를 탑재한 제품이다. OTT 서비스는 물론 화상회의 등도 쉽게 실행할 수 있다.
2020년 12월 처음 출시돼 약 16개월만에 100만대 판매를 성공했다.1분에 1.5대씩 판매된 셈. 면적으로 보면 32형 기준으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비슷한 2800㎡에 달한다.
특히 올 1분기 출시된 스마트 모니터 M8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전년 대비 판매량이 40% 가량 증가했다. 미국과 독일,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 사전 판매에서 조기 완판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현재 스마트모니터는 11종으로 판매 중이다. UHD 해상도의 M7(43형ㆍ32형), FHD 해상도의 M5(32형ㆍ27형), 슬림한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강화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시리즈를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였다. 탈부착이 가능한 카메라 '슬림핏 캠'과 화상 솔루션 앱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다.11.4mm 두께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으며,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2022 혁신상'도 수상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일상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모니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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