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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이현우 전무 'OLED 코리아 콘퍼런스' 기조연설

LG디스플레이 이현우 전무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OLED.EX에 대한 화질 자신감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 이현우 라이프 디스플레이 그룹장은 7일 '2022 OLED 코리아 콘퍼런스'에서 'OLED, 진화하는 경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기조 연설은 ▲뉴노멀 시대 디스플레이의 기회 ▲OLED.EX의 기술 혁신 ▲게이밍, 투명, 포터블 등 OLED 신사업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이 그룹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생활을 위해 디스플레이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고 분석하고, 이에 따라 고화질과 프리미엄 TV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고 봤다.

 

이어서 OLED TV가 전세계 20개 제조사에 선택되고 42인치에서 97인치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OLED.EX 패널도 소개했다. 유기 발광 소자에 '중수소 기술'과 '개인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화면 밝기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을 정교하게 재현하는 차세대 TV 패널이라며,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 혁신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이 그룹장은 영상 콘텐츠가 대부분 고휘도 영역으로 원색만 조합한 컬러를 사용하는 영상이 생각보다 적다며, 백색 부근 색 영역 화질 개선이 더 사실적인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며 OLED.EX가 자연 그대로의 색표현에 가깝다고 강조했다. HDR 기술 역시 더 개선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백라이트 미사용 및 부품수 저감으로 친환경성도 높였고,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해 눈에도 편한 기술이라고도 전했다.

 

앞으로는 OLED.EX 기술을 기반으로 TV 뿐 아니라 투명, 포터블 OLED 등 신사업 영역으로 추진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게이밍 OLED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함과 동시에 투명 OLED를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할 계획이다. 포터블 OLED도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 중이다.

 

이 그룹장은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속에서 보다 풍부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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