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이 모처럼 성장세를 되찾았다. 반도체 부족 등 공급난이 여전한 가운데, 일시적으로 물량을 확보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2만4912대였다고 5일 밝혔다. 전달(1만9454대)보다는 28.1% 늘었다. 오랜 기간 줄어들다가 다시 일부 회복한 것.
다만 3월까지 1분기 누적 대수는 6만1727대에 불과해 전년 동기 대비 14.2%나 적었다. 3월만 봐도 전년 동기(2만4912대) 대비 8.7% 줄었다.
브랜드별로는 메르세데스-벤츠가 8767대로 가장 많았고, BMW가 6837대로 양강 체제를 굳건히 했다. 같은 그룹사인 미니(1273대)까지 합치면 양사 판매량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폭스바겐그룹도 아우디가 1155대, 폭스바겐이 1053대에 더해 포르쉐가 951대의 큰 성장을 보이며 뒤를 이었다. 단순 브랜드 별로는 볼보가 1309대로 3위. 폴스타도 249대로 선전했다.
렉서스(554대)와 토요타(526대)도 합해서 1000대를 넘었다. 지프(536대)와 푸조(290대), 마세라티(85대) 등 스텔란티스 그룹 브랜드는 채 1000대를 넘지 못했다. GM그룹의 쉐보레(361대)와 캐딜락(82대)은 500대 벽에서 막혔다. 다만 포드(177대)·링컨(167대)보다는 많았다.
배기량별로는 2000cc 미만이 55.4%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 가운데, 2000~3000cc도 32%나 됐다. 하이브리드(30.3%)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7.8%), 전기(6.3%) 등 친환경차 비중도 절반에 육박했다.
베스트셀링카는 벤츠 E250(1098대)로, E350 4매틱(904대)과 BMW 520(677대)이 3위권이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임한규 부회장은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신차효과 및 물량확보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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