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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색 골라주는 '비스포크 제작소 AI' 론칭…전문가 손길 담아

비스포크 제작소 AI 전문가 추천컬러 메뉴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적의 비스포크 가전 색상을 선택해주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에서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서비스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스포크 제작소 AI는 인테리어에 맞게 가전 제품 색상을 조합하는 시뮬레이션이다. 우선 냉장고를 시작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색상 선택 시 겪는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기획했다.▲원하는 공간의 사진을 분석해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AI 맞춤 컬러' ▲디자이너가 인테리어에 맞는 컬러를 추천하는 '전문가 추천 컬러'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을 제안하는 '베스트셀링 컬러' 등 3가지 기준으로 색상을 추천한다.

 

AI 맞춤 컬러는 소비자가 자신의 집 또는 평소 마음에 들었던 공간 사진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인공지능 기반으로 이미지 속의 주요 색상을 분석해 인테리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 색상을 추천해준다.

 

전문가 추천 컬러는 문승지ㆍ김종완ㆍ장호석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을 비롯해 글로벌 페인트 업체인 벤자민무어가 인테리어 유형에 따라 제안한 색상 조합으로 구성된다.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컬러 팔레트를 제공해 전문가 컨설팅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베스트셀링 컬러는 전월에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5가지 색상을 추천하며, 매달 업데이트되는 인기 색상 리스트를 통해 최신 소비 트렌드도 파악할 수 있게 했다.

 

AI 맞춤 컬러와 전문가 추천 컬러에서는 보다 다양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즘 360 컬러' 팔레트를 함께 보여준다. 프리즘 360 컬러는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360가지 냉장고 패널용 팔레트로 소비자는 이 중에서 미세한 톤이나 무드 조정을 통해 내 취향에 꼭 맞는 색상을 손쉽게 고를 수 있다.

 

색상을 추천 받는 프로세스도 소비자 친화적으로 설계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바로 선택해서 추천을 받거나, 색상 톤과 공간 이미지로 구성된 질문에 답변하는 대화형 방식을 통해 명확하지 않았던 본인의 스타일을 찾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누구나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밝은 톤, 중간 톤, 어두운 톤으로 구분하고, 국내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총 6가지의 스타일에 따라 색상을 추천해 준다.

 

아울러 '나만의 컬러'는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팔레트를 직접 확인하며 구매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색상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제작소 AI를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제품 사용에서 구매 등 전 과정에서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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