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1위, 삼성전자 TV가 2022년형으로 돌아왔다.
삼성전자는 22일 새로운 TV 라인업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네오 QLED TV는 프리미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 QLED 8K와 75형 이상 초대형 TV 라인업에 중점을 뒀다. 총 21개 모델로, 8K와 4K 해상도로 출시된다. 진화한 네오 퀀텀 프로세서로 빛의 밝기를 1만638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인공지능 신경망도 16개에서 20개로 늘렸다.새로운 화질 기술, 더 풍성한 사운드 시스템과 스마트 허브 기능도 담았다.
8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00·QNB800·QNB700) 3개 사이즈(85·75·65형)의 7개 모델이다. 출고가는 '인피니트' 디자인이 적용된 최상위 제품(QNB900) 기준 ▲85형이 1840만원 ▲75형이 1290만원이다.
4K는 3개 시리즈(QNB95·QNB90·QNB85) 6개 사이즈(85·75·65·55·50·43형)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QNB95기준 ▲85형이 999만원 ▲75형이 689만원 ▲65형이 489만원이다.
라이프스타일 TV를 포함한 'QLED'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로 꾸몄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5·60·55·50·43)로 16개 모델을 출시하며, 출고가는 QB80 기준 ▲85형이 669만원 ▲75형이 489만원 ▲65형이 309만원이다.
라이프스타일 TV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신규로 적용해 밝은 조명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주변 밝기에 따라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아이 컴포트모드로 시청경험도 높였다. 세로 외의 제품에도 자동 회전 스탠드와 자동 회전 벽걸이를 도입하는 등 전용 액세서리도 강화했다.
더 프레임은 32형부터 85형까지 7개 모델, 더 세리프는 43형부터 65형까지 4개 모델로, 출고가는 ▲더 프레임 85형 669만원 ▲더 세리프 65형 304만원 ▲더 세로 43형 179만원이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사전 판매 행사를 통해 지난해보다 30% 가량 증가한 약 1200대를 판매했다. 이중 80%가 75형 제품으로 초대형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4월 말까지 2022년 네오 QLED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K 구매 고객에는 최대 200만원 상당 할인 혜택과 20만원에 프리미엄 사운드바 구매 기회, 4K에는 50만원 할인과 20만원에 일반 사운드바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또 티빙과 스포 티비, 왓챠 등 구독 패키지도 준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는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인 Neo QLED를 중심으로 차원이 다른 화질과 진화한 사운드, 다채로운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 등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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