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해 수어를 배웠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청각이나 언어 장애를 가진 소비자들도 제품 사후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전문 자격을 갖춘 통역사가 상담을 도와주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서비스는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CS를 통해 경기도농아인협회와 '수어 통역 서비스'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스마트폰과 PC,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시스템도 구축했다.
수어 서비스는 영상통화 기능과 채팅을 병행해서 제공된다.예약도 할 수 있어 대기 없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엔지니어 출장 서비스 중에도 이용하도록 해 청각과 언어 장애 고객이 현장에서도 수리 엔지니어와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모든 고객이 차별 없이 편리하게 제품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수어를 비롯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경기도농아인협회 신동진 협회장은 "수어 상담을 통해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청각·언어 장애인의 서비스 이용 편의가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장애인도 홈페이지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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