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을 미리 점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서비스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이 급증하는 여름을 대비해 적극적으로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에 '에어컨 사전점검' 리플릿을 제공하고 냉장고와 세탁기 등 방문 수리시에도 에어컨을 무상 점검해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운영한다. 스마트싱스 앱에 자가진단 푸시 알림을 보내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간은 6월 10일까지로,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소비자는 먼저홈페이지와 블로그 영상을 보고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실내기 먼지필터 세척 ▲에어컨 시험가동 등 간단한 자가점검을 하고 나서 신청을 하면 된다.
부품비를 제외한 수리비는 무료다. 냉매 누설과 배수호스 누수 등 상태를 점검해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는 6월 전에 에어컨을 시험 가동하고 미리미리 점검받는 게 여름철 불편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사전점검 시행 취지를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박성민 상무는 "고객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삼성전자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연중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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