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고성능 브랜드 블랙윙이 드디어 국내에 상륙한다.
캐딜락코리아는 2일 CT5-V 블랙윙을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인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CT5-V 블랙윙은 고성능 라인업인 V 시리즈에서도 가장 퍼포먼스를 높인 블랙윙 배지를 단 모델이다. 모든 과정을 숙련된 엔지니어가 책임지고 관리하는 핸드-빌트 방식으로 제작됐다.
엔진은 6.2L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로, 최고출력 677마력에 최대토크 91.9 kg.m를 발휘한다. 초정밀 가변형 밸브 타이밍(VVT) 기술을 적용한 직분사 연료 시스템과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조합해 효율도 극대화했다.
여기에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초정밀 컨트롤 기능과 G-포스를 감지해 변속 지점을 모니터링하는 다이내믹 퍼포먼스 모드, 업힐과 다운힐 감지 등 트랙에 특화한 기술을 적용했다.
바디는 충격에 더 대응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정교하게 스티어링에 반응하며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이 효과적으로 제어해주고,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SD)이 후륜 구동력을 제어해 힘 손실을 최소화한다.
소프트웨어는 트랙 테스트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만들었다. 모드는 투어와 스포츠, 스노우/아이스와 함께 트랙과 V모드, 마이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V 모드는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과 MRC 및 eLSD를 노면 환경과 드라이버 성향에 따라 5가지로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스템 설정 및 엔진 사운드와 브레이크 피드백 설정을 저장할 수 있게 했다.
타이어는 CT5-V 블랙윙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를 채택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브랜드 최초로 적용했다.
그 밖에 런치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으며, 12인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와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PDR) 시스템도 기본 탑재했다.
가격은 1억3857만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출고 고객에 180만원 상당 레이싱 패키지 바우처를 증정한다.
캐딜락코리아 서영득 대표는 "캐딜락은 벤츠, BMW, 아우디 등과 같이 별도의 고성능 네이밍을 사용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럭셔리 브랜드로, 기존 캐딜락 V 시리즈를 통해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널리 사랑받아 왔다" 며, "CT5-V 블랙윙은 상상을 초월하는 역대급 스펙으로 일상을 탈출하는 나만의 드림카를 꿈꿔왔던 고객들에게 그간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전율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