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가 노후 제품을 보상해준다.
위니아딤채는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딤채에 대해 재구매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상 프로그램은 3월 한달 동안 진행한다. 제품 구입 장소에서 리콜 제품 반납을 신청한 후, 전문 엔지니어 방문을 통한 확인을 거치는 순서로,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일하게 신청할 수 있다.
상품권은 행사기간 전국 위니아딤채 스테이 전문점과 할인점, 백화점 등에서 김치냉장고 딤채 2도어 모델 중 200L급 이상 또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 구매시 사용할 수 있다. 100L급 소형 제품은 5만원, 그 이상은 10만원이다.
위니아딤채는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한 딤채를 자발적으로 리콜하는 활동 일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020년 12월 자발적 리콜 시행 이후 지난해에만 26만 여대를 발굴 및 조치를 완료했고, 실질적 잔량은 9만대 안팎으로 추산했다. 이는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 전국 지자체, 소비자 단체 등 주요 관계기관의 협력을 통해 이룬 기업경영 활동의 주요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한국소비자원의 '2021년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도 선정됐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혜택은 현재 자발적 리콜을 시행하고 있는 제품 잔량을 발굴 및 폐기 조치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남은 리콜 수량도 조기 수거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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