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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삼성디스플레이, OLED 홍보 영상 한달만에 3000만뷰 돌파

삼성디스플레이 영상 장면 /삼성디스플레이

OLED 디스플레이가 대세로 자리잡는 상황, OLED 시대를 연 삼성디스플레이 영상이 누리꾼 이목을 사로잡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달 공개한 홍보 영상이 유튜브 1700만뷰, 웨이보 1400만뷰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다이아몬드 픽셀과 에코스퀘어 OLED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주인공이 다이아몬드 모양 픽셀로 가상 세계로 빠져들어 고해상도 구현과 문자표현에 최적화한 다이아몬드 픽셀과 편광판을 없앤 에코스퀘어 OLED 기술의 저전력 및 친환경 특징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다이아몬드 픽셀은 삼성디스플레이가 2013년 갤럭시S4에 최초 적용한 픽셀 구조다. 인간의 망막이 적색(R), 녹색(G), 청색(B) 중 녹색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에 착안해 녹색 소자를 늘리고 45도 대각선 방향으로 화소를 배열한 것이 특징이다.

 

'에코스퀘어 OLED' 역시 삼성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편광판을 없애 광효율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고유 기술을 브랜드화하고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4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OLED를 처음 양산하고 개척하며 수많은 특허와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지적재산권을 인정받고 보상 받을 방안을 강구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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