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체험 메타버스 '마이하우스' 누적 접속 400만 돌파

삼성전자 마이하우스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선보인 메타버스 서비스가 빠르게 인기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5일 출시한 '마이 하우스' 서비스가 누적 방문 횟수 400만을 돌파해 꾸준히 방문자를 늘리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마이하우스는 제페토와 함께 만든 서비스로,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가구 등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나만의 집 꾸미기'를 구현했다. MZ세대를 겨냥해 삼성 브랜드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달 CES2022에 공개돼 현지에서도 호평 받았다.

 

마이하우스는 지난달 28일 출시 1달을 채 넘기지 않고 누적 방문 횟수 400만을 돌파했다. 제페토 제휴 브랜드 서비스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삼성전자는 ▲제페토 제휴 브랜드 서비스 중 처음으로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했고 ▲자신의 취향대로 집 꾸미기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삼성전자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과제 수행 시 한정판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사용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지속적으로 유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마이하우스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다른 업종과 협업을 확대하며 MZ세대와 소통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맞춤형 제품과 개인화된 서비스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의 캠페인인 '#YouMake'캠페인과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센터 부사장은 "마이 하우스의 성공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삼성전자는 미래 세대와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