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씽큐 앱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F.U.N' 경험을 만끽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최근 전국 LG 베스트샵 매장 50여곳에 LG 씽큐앱을 경험할 수 있는 전용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상반기 내에 15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조주완 사장은 올 초 신년사에서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으로 우리의 시각을 바꿔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 바 있다. F.U.N 경험을 확대하자는 의미로, LG전자는 이에 따라 체험공간을 조성하게 됐다.
체험 공간은 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앱으로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LG씽큐앱을 이용해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제품을 한번에 제어하는 기능도 확인해볼 수 있다. 애플 홈킷과 IoT 액세서리도 함께다.
UP가전도 소개한다. 구매 후에도 씽큐 앱을 이용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사용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패턴, 추천모드, 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 리포트'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오승진 상무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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