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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신년사] 삼성전자, "가치있는 고객 경험으로 사업 품격 높이자"

한종희 부회장 /삼성전자

쇄신을 마친 삼성전자가 새로운 얼굴로 신년을 맞았다.

 

삼성전자는 3일 한종희 부회장과 경계현 사장 공동 명의로 임직원에 '2022년 신년사'를 전달했다.

 

최근 인사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를 이끌게 된 양 대표는 우선 감사를 표했다. 지난해에도 팬데믹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기술개발에 힘을 쏟고 투자를 늘려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돌아봤다.

 

다만 선두 사업이 끊임없이 추격을 받고 도약해야 하는 사업은 멈칫거리고 있다며 사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올해에 우리가 다시 한 번 바꿔야 한다고도 당부했다.

 

특히 과거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 경직된 프로세스와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는 문화는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며 개인의 창의성이 존중 받고 누구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민첩한 문화로 바꾸어 가자"고 말했다.

 

경계현 사장 /삼성전자

새해 화두로는 ▲고객 우선 ▲수용의 문화 ▲ ESG 선도 등을 제시했다. 고객을 지향하는 기술의 혁신은 지금의 삼성전자를 있게 한 근간이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은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돼야 하고 최고의 고객 경험(CX)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실패를 용인하며 다양한 가치를 수용하는 포용과 존중의 조직 문화가 뿌리내려야 한다며, 제품, 조직간 경계를 넘어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상상하고 꿈꿀 수 있도록 존중의 언어와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리더부터 변하여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ESG도 강조했다. 회사가 창출하는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고 준법의식을 체질화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ESG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자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기술 변혁기에 글로벌 1등으로 대전환을 이루었듯이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통해 사업의 품격을 높여 나가자"며 "최고로 존중 받는 임직원 경험을 통해 임직원의 자부심을 회복하자"고 말했다. "앞으로 10년, 20년 후 삼성전자가 어디에 있을 것인가는 지금 이 자리에 서 있는 우리에게 달려 있다"며 "우리의 더 높은 목표와 이상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3일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일부 주요 경영진과 함께 시무식을 개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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