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고객가치 혁신을 통한 재도약을 당부했다.
정 사장은 3일 국내외 임직원에 올해 신년사를 전달했다.
정 사장은 먼저 지난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다며 구성원에 감사를 전했다.
다만 올해에는 기회와 위협이 공존할 것으로 우려했다. 융복합 제품으로의 혁신과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확장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이며, 시장경쟁 심화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다.
사업부 체제를 대형과 중소형으로 재편한 데 대해서는 변화에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응해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업 기회 선점에 보다 효과적인 운영체제를 확립하길 기대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5대 핵심과제로는 고객가치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과 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특히 모든 경영활동 출발점이자 귀결점이 '고객'에 있다며, 경영 활동 전 영역에서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애로사항과 니즈를 명확히 파악해 개선해야한다며, 선제적인 제안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는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수주형 사업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창출형'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부터 게임, 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분야에 본격 진입하게 되는 만큼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치밀한 준비, 외부 협업으로 통해 자신감 있게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R&D 분야에서는 미래 준비를 강화하고 전략 고객과 협업 강도와 속도를 높여야 하며, 제조 분야는 자동화와 지능화 중심 제조혁신을 추진하자는 주문도 했다. 경영 전반의 근본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다.
창의적인 발상과 시도, 스마트한 접근도 약속했다. 자기주도적 업무수행, 유연한 업무환경과 조직문화, 소통문화도 강조했다. 안전환경, 보건 분야에 대한 지속 투자와 안전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해 한마음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도 말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우리는 경영 정상화와 근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어 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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