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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ES2022서 '동행' 주제로 탄소감축 약속…핵심 경영진도 함께

SK 전시관인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 전경 이미지. /SK

SK그룹이 CES2022에 참여해 다시 한 번 '사회적 가치'를 전세계에 알린다.

 

SK는 내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22에 '동행'을 주제로 부스를 마련한다고 29일 밝혔다.

 

참가사는 SK㈜와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과 SK E&S, SK하이닉스와 SK에코플랜트 등 6개사다. 전세계 탄소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약속과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 의지를 밝힐 계획이다.

 

앞서 최태원 SK 회장은 지난 10월 CEO 세미나와 12월 미국에서 열린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 등에서 "2030년 기준 전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210억톤)의 1% 규모인 2억톤의 탄소를 줄이는 데 SK그룹이 기여할 것"이라고 선언한 바 있다.

 

SK그룹은 CES 2022를 글로벌 탄소 감축을 위한 약속을 공표하는 장이자 '여정'을 시작하는 출발점으로 의미를 부여했다. 2030년까지 기술과 혁신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과, 다양한 파트너들과 '동행'하며 관련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CES 전시를 통해 강조할 계획이다.

 

전시 방식도 크게 바꿨다. 관계사들이 한 공간에서 사별로 제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올해에는 넷제로를 주제로 6개 관계사가 다양한 파트너들과 탄소 감축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과 효과를 공동 주제 별로 소개할 예정이다.

 

우선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은 총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관람객들이 SK의 탄소 감축 노력을 하나의 여정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SK가 오랜 시간 조림 사업을 해온 충북 인등산을 모티프로 전시관 전체가 하나의 숲 속 길처럼 조성하고, 중앙부에는 대형 나무 모형을 설치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SK의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첫번째인 '그린 애비뉴'는 ▲청정 ▲안전 ▲편의 ▲건강 등 4가지 핵심 가치 별로 SK의 반도체·ICT, 전기차 배터리 및 소재, 수소 에너지 영역의 친환경 혁신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두번째 구역인 '생명의 나무'에서는 SK그룹 관계사들과 SK가 투자 혹은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들의 다양한 넷제로 비즈니스와 이를 통한 탄소 절감 효과를 9개 생태계 영역으로 나눠 소개한다. 9개 영역은 ▲전기차 생태계 ▲수소 생태계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 ▲플라스틱 생태계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클린 솔루션 생태계 ▲CCUS(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 생태계 ▲라이프스타일 생태계 ▲탄소 없는 사회 생태계 등이다.

 

그 밖에도 SK그룹은 '동행' 취지를 살려 직접 관람객들이 참여할 기회도 제공한다. '내일로 가는 발걸음''과 '그린 플레이그라운드' 구역을 마련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탄소 절감 방법들을 배우고 체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체험을 통해 지급되는 '그린포인트'는 베트남의 맹그로브 숲을 살리는 데 기부된다. 관람객들은 SK가 투자한 대체식품 기업의 시식 코너에서 다양한 제품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주요 경영진도 동참한다.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장동현 SK㈜ 대표이사,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박정호 SK스퀘어 대표이사 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등 경영진들이 참석해 전세계 탄소 감축에 기여할 SK의 혁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도 살펴볼 예정이다.

 

SK관계자는 "최태원 회장이 제시한 글로벌 탄소 절감 목표 아래 관계사들의 실천 의지와 진심 어린 약속을 CES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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