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도 한발 빠른 신년사로 고객 경험 제고를 당부했다.
조 사장은 23일 임직원들에 2022년 신년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근 구광모 LG 대표가 신년 메시지를 공개한데 이어, 조 사장도 곧바로 이른 신년 메시지를 내놓은 것. 일찌감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미리 준비하자는 의미다.
조 사장도 구 대표와 마찬가지로 고객 경험을 강조했다. 이른바 'F·U·N 경험'. 한발 앞선(First), 독특한(Uniqu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New)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뜻하는 말이다.
조 사장은 먼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노력해준 임직원에 감사를 전하며, 차별화된 혁신 기술과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고 고객에 더 나은 삶과 가치를 제공해 지속 성장하는 것이 LG전자의 궁극적인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사업모델과 사업방식에 변화를 주는 '질적 경영'이 필요하다며, 이기는 성장과 성공하는 변화를 꾸준히 실행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사장은 "고객은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한다는 관점으로 우리의 시각을 바꿔야 한다"며 "LG전자가 고객에게 '일상에서 당연한 선택'이자 '앞서가는 삶을 위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관점을 고객 입장에서 재해석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진정한 고객경험 혁신은 'F·U·N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과 다양한 접점을 구축해 소통하고, 경험을 통해 다시 돌아가기 어려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연구하고 기획하는 조직 역량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 혁신을 이뤄내자고도 전했다.
일하는 방식도 쇄신을 요구했다. 조직 간 장벽을 허물고 직원들이 긴밀하게 소통해 다양한 의견을 조율하고 통합할 수 있는 유기적인 운영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외부적으로 전문 역량을 적극 도입하고 이를 내재화하는 협업 체계도 강화해야 한다고 봤다.
조 사장은 마지막으로 "앞으로 임직원 여러분과 가까이서 자주 소통하며 회사를 다니는 즐거움과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팬데믹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는 우리는 앞으로도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라고 말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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