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시티 필드'를 밝힌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 홈경기장인 시티필드에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시티필드는 2023년 메이저리그 봄 시즌 개막에 맞춰 재개장할 예정이다. 약 4만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경기장으로, 1300개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경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경기장 중앙에 총 면적 약 372㎡ 크기에 4K 해상도(3,840x2,160)를 갖춘 고화질 LED 스크린과 메이저리그 구장 최초 IPTV 기반 시스템, 콘텐츠 제어 솔루션 등을 구축하게 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LA 소파이와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샌프란시스코 체이스 센터와 애틀란타 스테이트 팜 아레나 등 경기장에 LED 사이니지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바 있다.
뉴욕 메츠의 제프 딜라인 부사장은 "세계 최고 기업인 삼성전자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첨단 기술을 씨티 필드 구장에 적용해 수 백만명의 뉴욕 메츠 팬들에게 한층 진화한 야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메이저리그 팬들에게 최상의 관람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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