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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OK생활민원기동대’ 민원처리 만족도 높아

OK생활민원기동대 민원처리 만족도 높아

 

 

광양시는 '2021년도 불편 민원처리 만족도조사' 결과 설문가구 중 90%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OK생활민원기동대' 운영으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가정, 독거·장애인 가정의 불편사항 민원처리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1월 한 달간, 올 10월까지 수혜가정 353가구 중 50가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를 살펴보면 여자 82%, 남자 18%를 차지했으며, 지역적으로는 진월면이 26%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연령별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립감이 심한 60대 이상의 고령가구가 90%로 가장 많았다.

 

주목할 점은 이용자 대다수가 고령 1인 가구라는 사실로 총 96%(전기시설물 66%, 소규모 집수리 관련 30%)가 일상에서 발생하는 소규모 불편사항이며, 불편사항 발생 시 스스로 해결능력이 없는 가구가 많았다.

 

시는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더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 행정을 펼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OK생활민원기동대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호 주민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이용하지 못해 사회적으로 고립감이 심한 어르신들을 위해 OK생활민원기동대의 방문점검 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며, "만족도조사를 반영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K생활민원기동대'는 2014년 6월 시작해 2020년까지 5,824건을 처리했으며, 2021년 현재까지 1,019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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