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 다시 한 번 '피'를 나눈다.
SK는 13일 대한적십자사와 '생명 나눔-온택트' 프로젝트를 가동하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확대된 혈액 부족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대규모 헌혈 캠페인이다. SK가 보유한 정보통신 기술과 자산, 네트워크로 혈액 수급을 돕고 취약 계층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SK는 15일 서린사옥 입주사를 시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전국 관계사 사업장에서 자율 헌혈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장기 헌혈 프로그램 등 캠페인을 펼치며 헌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헌혈 장려 캠페인도 마련했다. 통해 헌혈 후 'SOVAC'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경품도 선물한다.
구성원과 시민들이 헌혈에 참여하면 인당 기부금 일정액을 매칭펀드 형태로 조성한다. 기부금은 혈액암으로 고통받는 취약계층 어린이 치료비로 후원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에 대당 3억원 수준인 헌혈버스 2대도 기증한다. SK텔레콤은 ICT 기술 등으로 개발할 헌혈 종합관리 플랫폼 '레드커넥트'를 기부한다. 레드커넥트는 세계 최초로 헌혈자 건강을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혈액이 활용된 것을 보여줘 재헌혈 의욕도 고취한다.
SK는 지난해에도 헌혈 캠페인을 펼쳐 혈액 공급을 도운 바 있다. 이번에 다시 헌혈 캠페인을 단행한 이유는 혈액 부족 상황이 그만큼 심각하기 때문. 혈액이 해외 수입 없이 자급자족할 수 있으려면 연간 300만명 헌혈이 필요하지만, 2019년 260만명 이후 코로나19로 줄어 올해에는 226만명에 불과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혈액 수급 위기가 심각한 만큼 가급적 신속하게,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최 회장은 그동안 기회가 될 때마다 "우리가 놓치고 있는 소외된 조직이나 개인이 있는지 신경 써 달라",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업이 사회, 고객, 구성원들을 위해 새로운 안전망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발생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노력의 하나"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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