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실력을 겨루며 서비스 품질 제고 뜻을 나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일 수원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 전문성과 기술력을 겨루는 자리다. 1986년 업계에서 처음 시행해 서비스 기술 역량 향상과 우수 인재 육성에 기여해왔다.
올해에는 전국 1200명 중 지역 예선을 통과한 102명이 본선에 올랐다.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2개 분야 9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제품을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리하는지와 효율을 높이는 장비와 기술이 소개됐다. 특히 최근 제품간 융복합 발달로 엔지니어가 여러 제품을 동시에 진단하고 수리하는 멀티 기술 역량 확보가 중점 평가됐다.
우수 참가자 18명은 금은동상을 차등 수상하며, 성적 우수자 5명은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도 추가로 받게 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술 발전 방향과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한 전시관도 개최한다. 임직원이 개발한 수리용 장비뿐 아니라 웨어러블 로봇, 증강현실 등 스마트 기술 체험도 가능하다.삼성전자서비스 측은 "제품이 지속 발전함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확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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