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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Q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 수성…아시아·북미서 고전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삼성전자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1위를 무난하게 지켜냈다. 북미 지역에서 애플, 아시아에서 중국 브랜드를 따라잡는 게 여전한 숙제로 남았다.

 

1일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6930만대였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숫자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3억4200만대에 머물렀지만, 삼성전자는 오히려 출하량을 대폭 늘리며 1위를 사수했다. 시장점유율은 20%였다.

 

애플도 아이폰12와 아이폰13 인기를 지속하며 4800만대로 2위에 올랐지만,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는데 불과해 삼성전자 성장에는 미치지 못했다.

 

샤오미는 4400만대로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5%나 감소했다. 반도체 등 부품 감소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15%나 줄었다.

 

리얼미는 1620만대로 아직 점유율 5%였지만, 출하량을 기준으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가능성을 확인했다. 카운터포인트는 부품 부족이 최고조에 달했음에도 이같은 기록을 세운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국가별로는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34%, 중남미에서 36%, 중동·아프리카에서 20% 점유율로 앞섰다. 북미에서는 애플이 48%로 삼성전자(34%)를 크게 제쳤고, 아시아 전체에서는 비보(17%)와 샤오미(16%), 오포(14%)가 삼성전자(11%)보다 높은 점유율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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