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로봇 솔루션이 호텔과 리조트 관리까지 책임진다.
LG전자는 최근 곤지암리조트에 'AI 시설관리 솔루션'을 처음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인공지능 로봇과 자율주행, 5G와 원격제어 및 블로체인 기술 기반 사물 신원을 인증하는 '사물 DID' 등 여러 혁신 기능을 포함한다. 독자 개발한 지능형 관제 시스템과 인공지능 로봇을 연동시켜 시설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제실에 공유하며 시설관리 담당자가 신속하게 대응하며 리조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공지능 로봇은 시설을 돌아다니며 시설물을 점검하고 응급환자를 확인해준다. 추후 연기와 온도 등 다양한 상황 감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사물 DID 기술로 데이터가 위변조될 가능성을 차단했다.
LG전자는 AI 컨시어지 솔루션까지 도입해 시설 곳곳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와 플로팅 디스플레이로 음성이나 조작으로 원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AI 시설관리 솔루션과 AI 컨시어지 솔루션이 곤지암리조트의 첨단 이미지를 부각시키면서 호텔·리조트 업계에서 시설관리 분야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김병훈 CTO(최고기술책임자)는 "AI 시설관리 솔루션은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시대가 빠르게 다가오는 상황에서 호텔, 리조트 등의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고객사들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내놓은 결과물"라며 "인공지능과 5G를 접목한 시설관리로봇은 시설관리 분야에서 혁신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