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도 점령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더 프리미어는 최근 미국 시장조사업체 NPD 조사 결과 3000달러 이상 프로젝터 시장에서 10월까지 누적 금액 기준 점유율 27.8%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지난 3분기까지 금액 기준 초단초점 프로젝터 시장에서도 점유율 44%로 경쟁사들과 격차를 벌리고 있다.
더 프리미어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초단초점 프로젝터다. 한동안 프로젝터 시장 정체로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었지만, 스트리밍 서비스 확대로 인한 프리미엄 프로젝터 인기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족 증가 등으로 모처럼 새로 내놓은 제품이다. 자체적으로 스마트 TV 기능을 탑재해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를 바로 즐길 수 있다.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호평도 이어가고 있다. 미국의 '더 헐리우드 리포터'는 세련된 외관과 성능을 칭찬하며 ▲5인치 높이와 1피트 너비의 크기로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 ▲최대 120형까지 투사 가능한 초단초점 기능 ▲4K 화질과 30와트 스피커의 우수한 사운드 구현 ▲완벽한 스마트 TV 경험 등을 최고의 장점으로 꼽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집 안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들이 '더 프리미어'를 선택하고 있다"며 "초대형 스크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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