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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출장 정비 플랫폼 '카랑'에 전략적 지분 투자…방문 정비 서비스 추진

SK렌터카가 출장 정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SK렌터카는 카랑에 지분을 투자한다고 11일 밝혔다.

 

카랑은 자동차 출장정비 O2O 플랫폼으로, 카수리 브랜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문 정비사를 파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렌터카는 카랑 투자를 통해 소비자들을 위한 방문 정비 서비스를 추진한다는 계획, 직접 차량을 이동시켜주는 '픽업 정비'도 준비 중이다. 정비 이력을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로 차량 관리 습관 유도와 과잉 정비 방지 등 교육 효과도 기대된다.

 

추후 일반 고객에도 방문 정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B2C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K렌터카 원천 기술인 '스마트링크'로 애프터마켓 시장 리더십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조사 결과 B2B 고객은 서비스 업체를 통해 체계적으로 차량 관리를 받길 희망하고 B2C 고객은 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비 받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할 때 찾아가 차량을 점검·진단하고 처방해주는 '방문 차량 주치의' 컨셉으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렌터카는 EV 인프라 운영사 소프트베리와 카모아 운영사 팀오투, 전기차 충전 서비스 업체 에바 등에 전략적 투자를 이어가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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