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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시장서 폴더블폰 비중 12%로…"프리미엄 시장 확보 전략 성공적"

갤럭시 Z 폴드3와 Z플립 3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에서도 '폴더블' 대중화에 성공했음을 확인했다.

 

카운터포인터리서치는 주간 판매량 보고서를 통해 출시 후 2달 후를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 삼성 스마트폰 중 폴더블폰 비중이 12%로 뛰어올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폴더블 폰 비중이 1%도 안됐음을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세다. 갤럭시 Z 플립3와 Z폴드3가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음을 확인한 셈.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을 앞세워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선전했다. 지난해 폴더블폰을 출시했을 때보다 전체 판매량이 9%나 증가하면서 폴더블 효과를 톡톡히 봤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임수정 연구원은 "갤럭시 폴드와 플립 시리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우위 확보 전략으로 보면) 지금까지 성과를 봤을 때 성공적"이라며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완전하게 대체하기 위해서는 판매량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데, 젊은 층과 중장년층을 동시 공략하는 플립형과 폴드형의 더블 폼팩터 전략과 향상된 제품 완성도를 통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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