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삼성자산운용, 소셜아이어워드 페이스북·유튜브 부문 대상

삼성자산운용은 '소셜아이어워드 2021' 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서비스 혁신과 금융일반 유튜브 분야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유관 실무자와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를 통해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한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5개 부문에 총 195개 기업이 참가했다.

 

삼성자산운용은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총 5개 평가영역 중 서비스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채널은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방법, 시의적절한 펀드 추천, 업황·시황과 전망 등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기 좋게 제공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채널은 12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분야에서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의 관심을 빠르게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융일반 유튜브 분야 대상도 함께 수상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전문가들의 식견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웹 세미나를 유튜브 채널에서 운용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 투자자의 금융 지식을 높이고 바람직한 투자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주얼 중심의 콘텐츠를 선보였다"라며 "페이스북, 유튜브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