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간편투자 앱 '오투(O2)'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보다 전체 메뉴 수를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을 한 화면에 모으는 등 편의성에 중점을 둬 투자 입문자들 공략에 집중할 예정이다.
오투는 총 78개의 메뉴로 구성된다. 기존 삼성증권 MTS의 510개 메뉴보다 6분의 1 수준으로 적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손쉽게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도록 기존 MTS의 이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입문자 관점에서 꼭 필요한 메뉴를 엄선해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오투 홈 화면인 'MY'에는 기존 자산 MTS앱 이용자들이 조회하는 기능 중 86%를 차지하는 총 잔고, 보유종목, 관심종목, 리포트 등 주요 기능들을 모았다. 여기에 기능의 배열도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앱에서 사용되는 각종 증권용어도 초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매수, 매도 등 표현 대신 바로투자, 팔기 등의 직관적인 용어로 바꿨다. 차트도 보기 쉽게 간소화했다.
또한 주식을 살 때 가격과 수량을 직접 입력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그에 맞춰 수량이 산정되는 '투자금액주문' 기능을 도입했다.
이승호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은 "오투는 초보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세팅된 맞춤형 간편투자앱"이며 "앞으로도 이체부터 주문, 투자정보 학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오투 출시를 기념해 특정 종목의 당일 시가 대비 종가의 상승 또는 하락 여부를 맞히는 '찍장인들' 이벤트를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최소 100원에서 최대 1만원을 제공하고, 추가로 별도 추첨을 통해 회차별 5명에게는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삼성증권 오투 이용자는 모두 참여 가능하며 매주 월·수·금요일에 매번 다른 종목으로 총 12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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