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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파파존스 피자, 한국 진출 18년만 200호점 돌파

파파존스 피자 서창우 회장, 파파존스 피자 반포점 오태경 점주, 파파존스 피자 반포점 한지영 점장, 세이브더칠드런 이현승 대외협력부장, 파파존스 피자 전중구 사장이 파파존스 피자 200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가 한국 진출 18년 만에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날 200호점을 오픈하는 서울 서초구 반포점에서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 전중구 사장을 비롯, 주요 임직원과 반포점 점주, 세이브더칠드런 이현승 대외협력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가졌다.

 

오픈식에서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은 "본사와 점주의 진정성 있는 소통,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200호점 개점이라는 가시적 성과를 이루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게 됐다"며 "묵묵하게 파파존스 피자의 성장을 위해 애쓰신 점주들이 앞으로도 본사와 동행할 수 있게 힘쓰는 한편, 전사적으로 고객 만족도 상승을 통해 믿고 선택하는 업계 리딩 브랜드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이날 200호점 출점을 기념해 쌀 200포대(포대당 20㎏)와 피자 2천 판을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에게 후원하는 증정식을 가졌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피자 후원이 전국 모든 점주와 본사가 함께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본사 브랜드 방향성에 힘을 실어 준 전국 200개 매장 점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 서창우 회장, 세이브더칠드런 이현승 대외협력부장이 파파존스 피자 200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쌀 기부 보드판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100호점 오픈 이래 가맹사업 적극 전개, 200호점 오픈

 

파파존스 피자의 200호점은 국내 진출 18년 만에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03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국내 첫 진출한 파파존스 피자는 론칭 초반에 청담, 도곡, 대치, 서초 등 강남 생활권을 중심으로 마니아층 위주의 배달 영업을 펼치며 세를 넓혔다.

 

2013년 6대 광역시에 고르게 진출한 데 이어 2015년에는 부산 서면점에 100호점을 오픈했고 이후 매년 20개 이상 꾸준히 출점하며 전국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기본 이념 고수 위한 속도 조절… 2025년까지 300개 달성 위한 선투자

 

한국 시장에서 20년이 되어가는 장수 브랜드임에도 매장 증대 속도는 경쟁사 대비 더디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라는 파파존스 피자 기본 이념 아래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의 피자를 제공하겠다는 의지 덕이다. 그간 파파존스 피자는 도우, 소스, 토핑, 치즈 등 피자의 기본 요소가 되는 재료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정통 아메리칸 피자를 선보여왔다.

 

과감한 선투자도 감행했다. 2005년 파파존스 피자는 품질관리센터인 QCC를 경기도 용인에 설립해 최상의 식자재를 전국 매장에 공급하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성장해 감에 따라 2019년 3월 QCC를 안성으로 확장 이전하며 브랜드 전국화 안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신규 QCC는 전국 300개 매장의 배달물량 공급이 가능한 규모로 기존 용인 QCC보다 3배 이상 큰 규모(대지면적 7752㎡, 2345평)를 자랑한다. 이러한 대규모 인프라 개선을 통해 파파존스 피자는 식품 위생 안전성을 제고하는 한편, 매장수 증가 추이에 맞는 물량 공급 터전을 확보하며 2025년까지 300개 매장 달성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단위 매장당 1위 목표… 로열티 삭감 유지하며 점주 상생 꾀해

 

파파존스 피자는 브랜드가 장기간 고객의 선택을 받아온 원동력이 점주 노고 덕임을 잊지 않았다. 단기간 가맹수를 대폭 확대하는 것보다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하는 전략을 택했다. 기존 점주 이익을 보전하면서 단위 매장당 1위를 목표로 삼는 것은 물론, 금융위기가 있던 2008년 이래 로열티 삭감(기존 로열티 6%에서 5%로 절감)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전국 매장에서 동일한 맛의 피자를 제공한다는 일념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주력한 결과 18년 동안 국내 대표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로 사랑받으며 200호점을 오픈할 수 있었다"며 "향후 파파존스 피자는 매장 개설 속도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점주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내실 있는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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