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국제 > 국제경제

[해외증시] 스포티파이, 성장하는 팟캐스트 광고시장 차지하나

스포티파이가 빠르게 성장하는 팟캐스트 광고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기 위해 도전중이다. / 스포티파이 제공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팟캐스트 광고 시장을 스포티파이가 차지할까?

 

악시오스는 22일 보도에서 스포티파이는 지난 2년간 팟캐스트 부문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며 오디오 광고의 선두주자가 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2019년 초, 스포티파이는 제이 리치먼(Jay Richman) 광고사업 총괄이 오디오계의 'HBO'에 비유한 오디오 제작사 김렛(Gimlet)과 롱폼 팟캐스트 제작사 파캐스트(Parcast)를 인수했다.

 

팟캐스트 광고 시장은 다른 어떤 유형의 광고 매체보다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리치먼은 스포티파이의 목표가 온라인에서 라디오를 새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매체를 만드는 것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는 앱 안에 보다 인터랙티브한 광고 플랫폼을 구축해 팟캐스트 광고 효과 측정 기능도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메트로경제의 해외증시뉴스는 MoYa의 데이터 추출 기술이 활용돼 제공 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