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인디아(Amazon India)는 올해 15만 명의 판매자가 플랫폼에 가입했으며, 글로벌 판매 프로그램에 등록한 7만 개 이상의 인도 수출업체가 누적 수출액 2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일요일 밝혔다.
라이브민트 20일 보도가 인용한 'SMB 임팩트 리포트 2020'(SMB Impact Report 2020)에 따르면 2020년 아마존에 가입한 신규 판매자는 15만 명에 달하며 힌디어와 타밀어로 5만 명 이상이 등록했다. 또한 "총 4152명의 인도 판매자가 2020년 매출액 1천만 루피를 돌파했고, 매출액 1천만 루피를 달성한 판매자 수는 전년 대비 29%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플랫폼에 70만 명 이상의 판매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5개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7만 명 이상의 인도 수출업체가 수백만 개의 '메이드 인 인디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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